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제사회노동위원회 Economic, Social & Labor Council

ENG

위원회 소개

안녕하십니까?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김문수입니다.

‘함께 잘사는 국민의 나라’를 만들어 가는
경제사회노동위원회의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경제사회노동위원회는 20년 이상 사회적 대화를 통해 시대적 과제에 대응하여 왔습니다. 새 정부 출범 이후에도 우리 위원회는 노동개혁의 중심축으로 국민과 함께 노사정과 함께 소통할 것입니다.

현재 우리 사회는 4차 산업혁명과 저출산 고령화, 기후위기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경제사회 발전을 위해 산업현장의 갈등을 예방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사회적 대화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우리가 직면한 도전에 대응하고 ‘위기의 시대’를 ‘기회의 시대’로 만들기 위한 해법은 사회적 대화입니다. 시대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각자도생의 길이 아닌 대화와 협력의 길이 희망입니다. 그 희망의 수레를 끌고 갈 유일한 견인차는 다름 아닌 노사정의 대화와 참여주체의 적극적인 역할입니다.

앞으로 경제사회노동위원회는 열린 온라인 공간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대화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경제사회노동위원회의 활동을 국민 여러분들께 널리 알리고, 아울러 의견을 폭넓게 수렴함으로써 쌍방향 사회적 대화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김문수